본문 바로가기
라면먹는날

3.22 선조들의 심판 [ 저거넛 정의의 화염 (RF) ] 초짜 가이드 2편

by 라면먹는날 2023. 9.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저거넛 정의의 화염 육성에 대해 작게나마 적었는데요. 이제 막 80레벨이 되어 이어서 진행상황 및 방향 등을 적어볼까 합니다.

 

3.22 선조들의 심판 [ 저거넛 정의의 화염 (RF) ] 초짜 가이드 1편

 

3.22 선조들의 심판 [ 저거넛 정의의 화염 (RF) ] 초짜 가이드 1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유일하게 즐겨하고 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제가 육성하고 있는 캐릭터의 가이드를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가이드라고 할 것도 없는 단순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초

raymantt.tistory.com

  이전에 적었던 글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가이드 1편에서 66레벨 달성 후 스킬트리까지 남겨드렸는데요. 이제 80레벨을 달성해서 추가 진행상황과 향후 방향에 대해 남겨드리겠습니다.

 

66~80레벨

 

  [ 데미지 스킬 ]
[ 갑옷 ] 정의의 화염 - 효력 보조 - 화상 피해 보조 - 원소 집중 보조 - 체온저하 보조
 - 효과 범위 증가 보조를 원소 집중 보조로 변경하였습니다. 어지간한 데미지에서는 죽지않을정도가 되니 이제는 범위보다는 데미지에 집중하기 위해 변경하였습니다. 생각했던 수치보다 많은 향상이 있었습니다.
격노의 유령 소환 - 소환수 피해 보조 - 근접 물리 피해 보조 - 힘줄 절단 보조
 - 주문 메아리 보조 를 소환수 피해 보조 로 변경 그리고 무자비 보조를 근접 물리 피해 보조로 변경하였습니다. 이 스킬은 사실상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잡몹 잡으러다니기 귀찮을때 한번씩 사용하는데 크게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 방어 및 보조 스킬 ]
생명력 전환 보조 - 돌 골렘 소환 - 화염 골렘 소환 - 인화성
 - 생명력 전환 보조 에 연결되는 스킬을 조금 변경해서 골렘을 둘 추가하고 인화성도 추가하였습니다.

골렘은 스킬 노드를 통해 추가했는데 이부분은 뒤에 남기겠습니다.

용암 방패

[ 오라 스킬 ]
활력
명상
원소의 순수함
결의

악의

- 보통은 명상을 빼고 활력오만 보조를 통해 생명력 점유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위에 적었듯이 보조스킬을 그리 많이 사용하는 편이 아니어서 그대로 두었습니다. 추후 보조스킬의 사용이 활성화 되면 바뀌겠죠.


[ 이동 스킬 ]
방패 돌진

[ 플라스크 ]
하이브리드 플라스크, 화강암 플라스크, 유황 플라스크, 수은 플라스크

 

이제 3차전직까지 진행해주었는데요. 3차전적 노드는 불굴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제 데미지를 받으면 인내를 획득하는데 받는 데미지 감소와 저항 증가로 인해 사양이 더 수월해질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스킬 노드는 아래 스킬과 숙련을 설정하였습니다.

 

비전 축전기 ( 마나 숙련 > 스킬의 마나 점유 효율 12% 증가 )

쇄도하는 활력 ( 회복 수련 > 1초마다 생명력 50 재생 )

잔혹한 준비

골렘을 부리는 자 ( 골렘의 버프 효과 40% 증가 및 개체 수 +1 ) 

 

 

  이제 체질 노드쪽으로 진행하면서 최대 생명력을 더 챙길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제 80레벨이니 부족하지만 아이템도 조금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그간 진행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서 저는 나름 만족하고 있으나 크래프팅을 통한 제작아이템을 사용하시거나 거래를 통한 아이템을 구매하신 분들은 부족하다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 무기

  무기는 으스스한 파쇄기 ( 오팔 셉터 ) 를 사용중인데 기본적으로 원소 피해 증가와 화염 피해 증가 옵션이 있으며 제작을 통해 화염 피해 증가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일단 데미지 몰빵 아이템으로 제 생각에는 더 좋은 옵션이 있을거 같은데 아직까지 제작이나 구매가 익숙하지는 않아서 당분간 이대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 투구

  투구는 어쩌다보니 흰색 잼슬롯이 4개 연결된 투구를 구했고 거기에 생명력 재생 옵션이 있어서 아직 사용중입니다. 추후 제일먼저 바꿔야 할 부분으로 생각중입니다.

 

 

 

 

 

 

 

 

- 방패

  방패는 방어도 보다는 생명력 재생과 모든 원소저항 획득을 우선시 하였습니다. 

 

 

 

 

 

 

 

 

 

 

 

 

 

 

- 갑옷

  갑옷은 옵션보다는 연결된 잼 슬롯의 색을 우선시 하였습니다. 우연하게 구한 아이템인데 원하는 슬롯이 그대로 있어서 아직 사용중입니다.

 

 

 

 

 

 

 

 

 

- 장갑

  장갑은 아직까지 좋은 옵션의 아이템을 구하지 못해서 생명력을 가능한 많이 올려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착용하였습니다. 보니까 200정도를 추가로 획득하고 있었습니다. 

 

 

 

 

 

 

 

 

 

 

 

 

- 장화

  장화도 위의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생명력 재생의 획득을 우선시 하였으며 작게나마 저항과 이동속도를 획득하였습니다.

 

 

 

 

 

 

 

 

 

- 장신구

  장신구 또한 생명력 재생 및 회귿겡 초점을 두고 가능한 데미지 보충과 저항 보충을 해주었습니다.

 

 

부족하였지만 현재 80레벨까지 육성한 저거넛 정의의 화염 (RF) 였습니다. 레벨업은 계속될 예정이며 다른 챔프를 육성한다 해도 아이템이 어느정도 충족되어야 진행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